본문 바로가기

재학생/졸업생 후기

[졸업생] ASU졸업생 최덕환 (2014년 졸업/Marketing 전공)

사진

1.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14년 ASU를 마케팅 전공으로 졸업하고 워싱턴 레드먼드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 입사한 최덕환이라고 합니다.

2. 왜 ASU를 선택했나요?
저는 울산대학교에서 공부를 하던 중, 앤젤로주립대학교와 울산대학교가 체결한 2+2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 고향인 한국 울산을 떠나 텍사스 앤젤로주립대에서 학업을 마치겠다는 큰 결심을 하였습니다. 2+2 프로그램 교환학생으로 울산대에서 2학년까지 학업을 마치고, 2014년 ASU에서 두 대학의 졸업장을 모두 받고 경영학 학사로 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

3.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워싱턴 주 레드먼드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 초임 연봉 17만 불 제안을 받고 입사하였습니다. 현재는 사용자 경험(UX)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4. 취업을 위한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앤젤로주립대 재학 시절 교내 Chartwells에서 9개월 동안 인턴십을 했고 이것이 미국에서의 첫 공식적인 직장이었습니다. 인턴십을 통해 정말 많은 마케팅과 그래픽 디자인 기술을 배울 수 있었고, 한국과는 많이 다른 미국의 업무환경 및 문화에 대해서 앞서 익혔습니다. 또한, 교내뿐만 아니라 교외에서도 꾸준히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 경력을 많이 쌓았으며 동아리 및 학교행사에도 적극 참여하였습니다.
소통을 중요시하는 앤젤로주립대는 꾸준히 행사가 열려 재학생과 졸업생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습니다. 행사에서는 대기업 취업에 성공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며 대학생활을 효율적으로 보내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선배들에게 질문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였고, 이것은 취업하는데 큰 자산이 되었습니다.

5. ASU에서는 어떤 공부를 했고 어떤 활동을 했나요?
존경하는 Rex Moody ASU 마케팅 교수님의 강의를 통해 마케팅 기본 지식과 기술을 배웠는데, 국제학생인 제게 어려운 마케팅 정의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연구 사례를 알려주셨습니다. 또, 프로젝트의 목적과 영역 분석을 통해 주어진 과제를 풀어나가는 방법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앤젤로주립대의 가장 큰 장점은 ‘사람’입니다. 모든 학생, 교수님, 직원들이 학생 한 명 한 명을 존중하고 소통하며 도와주려고 합니다. 그래서 저 역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원으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6.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앤젤로주립대는 국내에서는 이름이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미국에선 상위권에 꼽히는 대학입니다. 꿈을 이루고 싶다면 앤젤로주립대 지원을 적극 추천합니다. 앤젤로주립대학교에서는 본인이 성공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고 그에 따른 도움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다면 정말 많은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