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학생/졸업생 후기

[졸업생] ASU졸업생 이윤오 (ASU편입/ 2017년 12월 졸업/ Marketing전공)

사진

1.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15년 가을학기부터 앤젤로주립대학교에서 Marketing을 공부하고 작년 12월에 졸업한 후 현재는 데메큘라 캘리포니아에 있습니다.

2. ASU에서 공부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글로벌 특별 입학전형은 상대적으로 입학/편입이 용이했고 합리적인 학비로 학교를 다닐 수 있다는 점이 가능 큰 장점이었습니다.

3.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현재 Marketing Analyst로 온라인 주얼리 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Job title은 Marketing Analyst이지만 회사가 큰 편이 아니라 감사하게도 다양한 업무를 배오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회사 제품 품질관리와 Inventory 팔로우업이고 부가적으로 회사 제품 촬영 등 소셜 미디어도 관리하고 있습니다.

4. 현재 직업을 선택한 계기가 있다면?
학부 시절 전공했던 마케팅의 영향이 제일 컸던 것 같습니다. 비즈니스 분야에 관심이 많았으며, 그 중에서 디지털 마케팅 쪽으로 취직을 원했는데 여러 가지로 시간과 기회가 잘 맞아서 지금의 일을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5. 취업을 위한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레주메와 커버레터 등 여러 회사 정보를 찾아 볼 때는 indeed.com이라는 사이트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외국인 신분이다 보니 OPT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스폰서 지원 부분에 특히 더 신경을 써야 할 거 같아 이 점을 중심으로 알아 보았습니다.

6. OPT와 취업 비자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OPT 비자는 취업비자 개념보다는 학생비자의 연장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비자 정보는 시시 때때로 바뀔 수 있으니 미리 미국 비자 관련 사이트 확인 하셔서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7. ASU에서는 어떤 공부를 했고 어떤 활동을 했나요?
Marketing을 전공으로 APO라는 community service 클럽에 가입하여 현지 친구들과 교류도 하고 봉사활동도 했습니다. 캠퍼스에서는 인턴활동과 special event란 부서에서 Technician으로 일했습니다. 저는 편입을 하고 간 경우이기 때문에 한국의 대학생활과 문화, 교육방식, 생활 등 여러 면이 달라서 처음에는 매우 어색하고 어려운 점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ASU 현지 학생들과 함께 교류 하면서 서로 다은 점을 이해하고 인정하는 과정에서 많이 배웠고 이 점이 새로운 생활에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캠퍼스에서 인턴십을 하면서 미리 미국의 직장문화를 경험 한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8. ASU에서의 영어공부 팁이 있다면?
저는 영어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함께 공부하고 신문기사를 스크랩해서 고급 어휘나 문장이 쓰이는 형식에 대해 공부하고 일상 대화에서 사용할 수 잇는 캐주얼한 용어도 따로 공부했습니다. 현지 친구들도 친절해서 의사소통 시 어려움이 있을 때면 설명을 따로 해 주거나 말을 천천히 해 주어 많은 도움을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감이 최고라 조심스럽게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실수를 두려워하면 영어 실력 속도가 더뎌 지는 것 같습니다.

9. 유학생활을 알차게 보내는 팁이 있다면?
공부도 하면서 다른 다양한 활동도 많이 하시길 조언해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분야나 동아리, 단체가 있다면 참가하셔서 현지 친구들과 교류하는 시간도 많이 가지시길 바랍니다. 공부만 했던 기억보다는 이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본인의 색깔에 여러 가지 색이 섞이면서 학교생활의 추억이 더 아름답게 남겨지실 겁니다.

목록으로 가기